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직종개발과 이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마련한 ‘2010 장애인복지일자리 아이템 공모전’의 작품을 접수한다.

보건복지가족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마련한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일자리 최대 취약 계층인 ‘여성 장애인 및 고령 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 로 ▲지방자치단체 고유사업(환경․행정․복지 등)으로 공공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는 여성 장애인 및 고령 장애인 적합 일자리 ▲장애 유형별(지적장애, 시각장애 등) 여성 장애인 및 고령 장애인 적합 일자리 ▲여성 장애인 및 고령 장애인의 강점을 활용한 적합 일자리 등이다.

접수기간은 1월 25일(월)부터 2월 12일(금)까지이며, 지정서식(한국장애인개발원홈페이지 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사용)에 의거 아이템 제안배경, 세부내용, 사업화 방안과 절차, 기대 효과 등을 작성(A4 2매 이상 5매 이내)하여 이메일(able2010@hanmail.net, 접수마감일 18시까지)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작품은 1인당 2개 아이템까지 가능하며, 응모서류에는 응모자(단체)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연락처를 반드시 기입해야한다.

심사기준은 장애인일자리로서 적합성, 실현 가능성, 참신성, 독창성 등이며, 이미 시행 중이거나 다른 기관의 공모전에 당선된 사례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입상자는 오는 2월 26일(금)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 1명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과 부상으로 상금 50만원을, 우수작 2명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부상으로 상금 30만원을, 장려상 3명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부상으로 상금 1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개발팀 (02-3433-0663)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