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사를 하고 있는 엄혜경 준비위원회 위원장 ⓒ2010 welfarenews
▲ 대회사를 하고 있는 엄혜경 준비위원회 위원장 ⓒ2010 welfarenews
사회적 차별과 고통에서 희망의 사회로 여성들을 이끌 울산여성장애인연대가 출범을 위한 발대식이 오늘 오후 15시에 남구 달동 동그라미 장애인학교에서 기관 단체장 및 여성장애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울산여성장애인연대준비위원회(위원장 엄혜경)는 대회사를 통해 “여성장애인연대는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순수 여성장애인들의 사회적 차별 및 제도적 개선점을 찾아 여성장애인들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불편한 점을 정책화 하는데 주 안점을 둘 것이다.”라며 “여성 장애인 차별과 폭력, 빈곤 등 다중의 고통을 감수하며 살아가고 있기에 여성 장애인의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기여하는 연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으로 여성장애인들의 삶을 질이 정책에 반영되어 실질적인 정책대안의 연대체가 될지 지역사회의 기대가 가득하다.

한편 울산의 약 4만2000명의 장애인 가운데 약 2만 명 정도가 여성 장애인이다. 앞으로 연대에서는 폐쇄된 생활을 하고 있는 여성장애인에 대한 사회화 지원 정책 마련과 성·결혼·임신·출산·육아·교육 및 사회진출에 관한 상담 등을 지원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발대식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의 모습 ⓒ2010 welfarenews
▲ 발대식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의 모습 ⓒ2010 welfarenews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