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아 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서는 풍성한 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설날 한마당 대잔치’에서는 각종 전통놀이 대회와 떡메치기 등이 펼쳐졌으며, 따듯한 떡국 한 그릇에 사랑을 담아 나눠습니다.

INT-서대문농아인복지관 이대섭 관장(청각언어장애 1급)
청각장애인들이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외롭고, 힘들고, 삭막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쓸쓸한 명절을 보내지 않을까 싶어, 이번 명절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 설맞이 행사를 저희가 준비하게 됐습니다.

신명나는 우리 고유의 전통놀이를 통해 사랑을 주고받은 이들에게 이번 설은 그 어느 해보다 뜻 깊은 명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목동종합사회복지관과 삼성생명은 홀로 명절을 보낼 독거노인을 방문해 풍요로운 명절을 지원하는 시간을 지난 11일 가졌습니다.

이날 독거노인 방문은 정성껏 포장한 과일과 약과, 산자 등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INT-삼성생명 신정지점 전혁선FC(자원봉사자)
작은 선물이지만, 끝까지 오래도록 건강하셨으면 좋겠고요. 그리고 항상 밝은 모습으로 저희들을 맞아주시는 것에 대해서 매년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마련된 이번 설을 맞아 모두가 흥겨운 명절분위기를 만끽하기를 바래봅니다.

================================================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서울메트로 구로디지털서비스센터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당산역 대합실에서 실시했습니다.

INT-서울메트로 당산역 천경례 역장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님들을 위하고, 또 당산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랑의 쌀독이 있어요. (사랑의 쌀독은) 어려운분들을 위해서 많은 관심 가져달라는 의미에서 이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엿치기, 다트게임, 제기차기 등 고객과 함께하는 즐거운 한마당이 펼쳐져, 풍요로운 명절 분위기가 마련됐습니다.

WBC뉴스 이지영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