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세나협의회와 K옥션은 소외계층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의 참가자 50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주니어 아티스트에는 미술에 재능이 있는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들 중 아동복지시설(생활시설) 입소 어린이·청소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한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자녀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주니어 아티스트 50명은 향후 총 1,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는 ‘사생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문 미술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3박 4일간의 ‘썸머 미술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미술 관련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아트 멘토 프로그램’과 전문 갤러리에 본인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작품 전시회’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 1부, 미술교사·담임교사·복지시설 생활지도 교사 중 1인이 작성한 추천서 1부, 전체 행사 참석 동의서 1부, 본인 제작 작품 2점(수채 정물화 1점, 수채 풍경화 1점/규격 4절지), 저소득층 입증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교내·외 미술대회 수상 상장 사본은 해당자에 한해 제출 가능하다.

단, 구비 서류 중 미제출 서류가 있을 시 심사에서 제외된다.

지원신청서와 자기소개서, 동의서 양식은 한국메세나협의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모든 서류는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31 기계회관 본관 6층 한국메세나협의회 ‘k옥션 주니어 아티스트’ 담당자 앞)으로만 접수 할 수 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한국메세나협의회(02-784-2562)나 전자우편(nanum@mecenat.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