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본부 논현지점(지점장 정광국)은 3월 25일 오전 11시 지점 3층에서 강남구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경륜사랑나누기 기부금 전달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정광국 지점장은 “ 논현지점이 공익기업으로서 수익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소외계층 지원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도모하는데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며 강남노인정보센터, 성모자애복지관, 하상복지회, 그리고 생활보호대상자 15명에게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이 행사를 통해 매년 3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한편, 논현지점은 2005년 1월 개장이후 2009년말까지 관할 자치단체인 강남구청에 레저세 141억원, 지방교육세 78억원, 농어촌특별세 28억원 등 총 247억원의 제세금과 지방재정지원금으로 10억여원을 지원한바 있으며 사회복지단체 및 저소득층 자녀와 생활보호대상자에게 학자금 및 생활자금 138백만원을 지원하였고 전 직원의 참여로 장애인 및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173회 연참여인원 1,367명이 활동해 왔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의 여가선용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래, 스포츠댄스교실 등의 문화강좌를 무료로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프로그램 개설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강남구청과 논현1동 주민센터의 협조 하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순회건강검진 및 운동처방서비스 사업도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륜·경정 논현지점은 향후 지속적으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랑나눔을 실천함으로서 지역사회 및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따뜻함과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앞장서 나아갈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