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극단 ‘판’은 장애인 공연문화예술에 관심이 많고, 꾸준히 함께 할 수 있는 끼가 넘치는 단원을 모집한다. 극단 ‘판’은 중증장애인이 주체가 돼 무대공연(연극, 뮤지컬 등)을 중심으로 장애인전문예술단체를 지향하는 문화예술 창작집단으로,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연기·연출·스텝·극작으로 모집기간은 5월 20일까지다. 단원으로 선발되면 연습 시 식비와 교통비가 지급되며, 공연에 따른 출연 및 스텝비가 지급된다. 접수는 전화와 전자우편(jwa-1@hanmail.net)으로 하거나 직접 방문(서울시 종로구 동숭동 1-140 유리빌딩 2층)해서 하면 되며, 면접은 5월 20일 이뤄질 예정이다.

문의 : 02-745-4208 / 홈페이지 : 420pan.or.kr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성갑 안나 수녀)은 취학 전 어린이 및 초·중·고등학생과 성인(대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공모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태도를 개선하기 위한 ‘제1회 우리 함께 만드는 희망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함께 만드는 희망 이야기’를 주제로 장애인 친구와 학교 생활하면서 느낀 점, 장애인을 처음 만났을 때 가진 생가고가 지금의 생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려는 노력이나 희망을 담은 내용,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장애극복 및 성공사례 등 이다. 응모부분은 취학전 어린이 부문은 그림(도화지 8절지 1장), 초·중·고등학교 부문은 그림(도화지 8절지 1장)과 산문(독후감, 체험수기며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 분량), 성인·대학생 부문은 UCC(CD로 제작해 복지관으로 우편접수 및 내방하거나 복지관 홈페이지에 올리기)다. 접수는 7월 30일까지며, 접수는 우편 및 방문(경기도 광명시 광명5동 167-2 장애인식 공모전 담당자 앞)해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02-2616-3700 / 홈페이지 : www.withlight.or.kr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