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장총)이 장애인기관 이용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시설이용의 편리를 도모하고 재난대피 시설의 확충을 위한 ‘2010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을 진행한다.

2006년을 시작으로 올해 5년째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후원한다.

각 기관의 실정에 적합한 이동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기관 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장애인 단체, 복지관, 생활시설, 직업재활시설, 주단기보호시설, 자립생활센터 및 부설 체험 홈 등으로 기관별 실정에 맞는 이동편의 시설을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지원내용으로는 경보 및 피난시설 분야에 에어미끄럼틀, 재난대피미끄럼틀, 시·청각 경보기 설치 등 재난대비 분야를 우선 지원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동보장 및 안전보장 항목으로 자동문, 경사로 보수공사, 핸드레일, 미끄럼방지롤, 건물외부 탄성공사, 건물내부 고무블럭 시공, 기관내부 점자블럭, 화장실 개보수이다. 휠체어 장애인이 생활하는 주단기 보호시설에는 높낮이 싱크대와 자폐성 장애 및 지적장애인이 생활하는 시설에는 안전 벽, 안전 창 시공비용을 지원한다. 단, 재난대피 안전 분야의 경우 소방시설 의무 항목은 제외하며 1년 이하의 신축 건물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시설은 오는 24일까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www.kodaf.kr)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13 이룸센터 4층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2010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 담당자)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총 2010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 담당자(02-783-0067)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