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정보제공 공익포탈사이트 ‘아가사랑(www.agasarang.org)’. ⓒ2010 welfarenews
▲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정보제공 공익포탈사이트 ‘아가사랑(www.agasarang.org)’. ⓒ2010 welfarenews

보건복지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구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정보제공 공익포탈사이트 ‘아가사랑(www.agasarang.org)’에서, 의료인으로 구성된 상담실이 운영되고 있다.

상담분야는 임신·출산·육아로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정신과 전문의로 구성된 상담위원이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여성장애인 임신·출산 신규 상담실을 개설해 운영 중에 있다.
이에 대해 인구협회는 “여성장애인의 경우 임신·출산에 대한 정보습득 기회가 적고, 의논하거나 정보를 얻을만한 대상이 없어 건강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정보제공 및 상담지원이 요구된다”고 설명했다.

같은 달 개설돼 운영 중에 있는 산전·후 우울증에 대한 신규 상담실은, 우울증 조기발견 및 임산부의 정신건강을 위해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가사랑 홈페이지에서는 상담뿐만 아니라 산전·후 우울증과 관련된 교육동영상 및 건강칼럼을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협회 가족건강팀(02-2639-28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