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한방성형이 대세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한방성형이 성행하고 있다. 한방성형은 말 그대로 한방으로 성형을 한다는 것인데 ‘한방으로, 즉 침 시술로 정말 성형이 가능할까?’라고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시행하게 된지 얼마 안 된 한방 가슴성형에 대해 ‘정말 가슴이 커질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면 말도 안 되는 것 같지만 침 시술의 원리를 생각해 보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예전부터 한방 침 시술은 어깨나 허리 등의 통증을 완화시켜 주거나 입이 돌아가는 증상 완화, 근육 이완 등에 치료 효과를 보였으며, 얼마 전부터는 사마귀 치료, 여드름 치료에도 활용되어 효과를 보이고 있다. 그렇게 한방 침 시술은 치료의 목적으로 쓰이다가 침 시술의 원리를 활용해 침 얼굴성형, 가슴 성형에까지 쓰이게 된 것이다.

한방 침 성형은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 기와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침 시술의 특징을 이용해 주름 개선, 팔자주름 성형, 리프팅, 한방가슴성형 등 범위가 매우 넓게 활용되고 있는데 그 중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성형이 위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가장 의문을 많이 가지고 있는 ‘한방가슴성형’이다.

한방가슴성형은 보형물이나 식염수, 자가 지방 등의 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침 시술만으로 경혈과 경락을 자극하여 가슴이 자연스럽게 커지게 할뿐만 아니라 탄력과 리프팅 효과까지 가져와 가슴확대 수술에 두려움 때문에 작지만 엄두를 내지 못했던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

여성 가슴의 경우 20대 전후로 성장이 멈추게 되는데 침 시술을 이용해 성장을 촉진시키는 경혈과 경락을 자극해주면 멈춰있던 성장을 다시 진행시킬 수 있다. 그로 인해 수술로 만들어진 인위적인 가슴과는 확연히 다른 차이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자흉침은 가슴 성형 프로그램에 도입된 신개념 침 시술로 경혈, 경락을 자극하고 성장에 방해가 되는 막혔던 혈을 뚫어 성장을 다시 진행시키는 원리를 이용해 가슴 확대, 리프팅, 탄력강화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자흉침 가슴성형은 수술이 아닌 오직 침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회복기간 또한 없어 일상생활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는 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방가슴성형 침의 특징은, 세월의 흐름에 따라 가슴이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현상이 중단되며 리프팅과 함께 가슴의 탄력이 강화된다. 체질, 연령과 관계없이 시간과 횟수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다.

몸에 해롭게 작용할 수 있는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 직후 멍이 들거나 뭉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자연스럽게 가슴이 커지게 유도하며 효과는 반영구적이다. 그러나 급격한 체중 감량이나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해서 서서히 작아 질 수는 있다.

한방가슴성형 침 프로그램은 가슴확대, 탄력, 리프팅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질병(불면증, 화명, 변비 등)이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경우도 많다. 또한 어떠한 보형물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거의 없다.

최근 여름이 다가옴을 실감하고 비키니 몸매를 돋보이게 하기 위한 여성들의 ‘한방가슴성형 침 프로그램’ 문의 및 내원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짝가슴교정을 하기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도 많다.

강남 자향미한의원 박정민 원장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