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몸풀기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장애 유형에 따른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복지TV 시청자들도 함께 따라해 보자! 몸이 무척이나 가벼워 질 것이다. 매일 오전 11시 50분,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된다.

△ WBC 생방송 전국 나눔 노래자랑

산업이 발달해 풍부한 물질의 세상이지만 우리주변에는 장애인 노인 등 소외된 이웃의 그늘진 곳이 많다. 소외된 그들에게 희망과 꿈을 줄 수 있는 배려와 나눔의 문화를 만들고자한다.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후 2시 즐거운 노래와 함께하는 나눔의 기쁨!

기존의 가요 음악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신선하고 다양한 코너를 통해 시청자와 함께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따뜻함을 전한다. 우리주변의 따뜻한 이웃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인정 넘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축제의 장을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 매주 월~금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된다.

△WBC 뉴스

WBC뉴스는 소외계층을 대변하고 이들의 삶을 공유하기 위해 복지TV에서 마련한 국내 유일의 뉴스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WBC뉴스'는 지역 곳곳의 소식을 발 빠른 전달력과 앞서가는 시각으로 사회의 흐름을 담아낼 수 있는 뉴스로, 공익성을 제고하는 뉴스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자막과 수화해설을 통해 ‘방송시청 소회계층’에 대한 권리를 실현하고 있다. 매일 오전 8시, 오후 4시, 밤 11시에 방송된다.

△ 희망스튜디오

경제가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그 순풍이 서민과 소외계층에 까지 전달되기에는 시간이 걸릴 듯하다. 따라서 복지TV(공익채널)에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는 분들을 초대해 그 이야기를 전하는 ‘희망스튜디오’를 마련했다.

이에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함으로써 사회 곳곳에 희망의 불씨를 밝혀주는 역할을 하려한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되고 일요일 오후 4시30분에 재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