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여름 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 부산의 여름 바다를 화려하게 수놓을 "제5회 부산컵 요트대회"와 "제16회 부산.후쿠오카.상하이 주니어 요트대회"가 오는 22일부터 4일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앞 바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부산컵 요트대회 모습이다 ⓒ2010 welfarenews
부산시가 "Sailing City Busan"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양레포츠 저변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해양도시 부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요트대회를 개최한다.

19일 부산광역시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4일간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과 해운대해수욕장 앞 바다에서 "제5회 부산컵 요트대회"와 "제16회 부산․후쿠오카․상하이 주니어요트대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제16회 부산․후쿠오카․상하이 주니어요트대회는 매년 한․중․일 3개국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대회로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이자 16세 이하만 탈 수 있는 국제 옵티미스트급 선수들로 한․중․일 삼국의 요트미래를 내다 볼 수 있는 대회이다.

또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부산컵 크루저요트대회는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요트인들의 화합을 위한 자리로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방학을 맞은 초․중․고교생들에게 요트를 비롯한 해양레포츠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요트무료체험교실이 27일부터 3일간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제5회 부산컵 요트대회 및 제16회 부산․후쿠오카․상하이 주니어요트대회에 부산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며 "시민들을 위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