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소아암 어린이 문화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이 우정사업본부 김명룡 경영기획실장과 함께 사파리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2010 welfarenews
▲ 2010 소아암 어린이 문화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이 우정사업본부 김명룡 경영기획실장과 함께 사파리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2010 welfarenews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 소아암 어린이 가족과 함께하는 ‘2010 한사랑 문화체험’을 지난 28일부터 오늘 29일까지 1박2일 동안 에버랜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소아암 어린이 가족 180여명이 참여하여 오랜 치료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따르면 소아암 어린이는 2~5년의 장기치료가 필요한데, 치료기간 동안 감염의 위험이 높아 외부활동이 제한되고, 잦은 입원치료로 가족들이 떨어져 생활하게 된다.

따라서 암 치료과정은 소아암 어린이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도 큰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치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에 ‘2010 한사랑 문화체험’에서는 놀이기구체험, 클레이점토 공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아암 어린이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료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형준(8, 급성림프모구성백혈병) 어린이의 보호자는 “형준이가 치료를 시작한 이후로 가족이 함께 외출한다는 것을 생각할 수조차 없었다. 문화체험을 통해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웃을 수 있어 행복했고,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과 많은 것을 나누고, 함께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 및 문의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홈페이지(www.kclf.org) 또는 대표전화(02-66-7671)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