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제주도 가을 국내,외관광객 방문이 최고 절정을 이루어 관광업계가 활기를 뛸 전망이다.

제주도에 따르면 한국암웨이가 주최하는 ‘2010 리더십 세미나’가 오는 29일부터 10월27일까지 한 달여 동안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를 포함, 제주 도처에서 개최돼 이 기간동안 8000여명이 제주도를 방문할 예정이고 가을 수학여행단체와 일반 관광객들이 입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국암웨이 리더십 세미나’는 높은 영업성과를 달성한 고객(IBO Independent Business Owner, 자영사업자)을 초청,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업적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자사 최대 행사다.

이번 제주행사는 1000명~1200여명씩 총 7그룹으로 나눠, 한 차례에 4박5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사업파트너(IBO) 뿐만 아니라, 그 부모와 자녀까지 초청해 ‘3代가 같이 하는 가족행사’로 치러진다.

‘Pride of Korea -가장 아름다운 것은 우리 안에 있습니다’를 주제로 내건 이번 행사는 총 16개의 테마관광과 11개의 가족테마관광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부속행사로 ICC제주에서 브랜드 엑스포(Expo)와 세미나도 개최한다. 엑스포에는 뉴트리라이트(NUTRILITE), 아티스트리(ARTISTRY) 등 세계적인 자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보해, 현대카드, 동양종금, OK캐쉬백 등 국내 제휴사들이 총출동 해 상품품평회를 펼칠 예정이다.

또 자체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캠페인’ 등 다양한 모금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펼쳐 제주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할 계획이다. 모금목표액도 커 최소 4000만원 이상을 모금해 사회공헌활동이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MICE 행사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산야시(중국), 코타키나발루(말레이시아), 삿포로(일본) 등 매년 행선지를 바꿔가며 진행해 온 한국암웨이 리더십 세미나가 올 해 최초로 한국에서, 그것도 제주도에서 열리는 의미가 크다.

특히 행사운영비가 약 100억원. 관광·숙박·교통·통신·(직접)고용에 따른 직간접 파급효과가 약 600억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기간 중문관광단지 내 특급호텔은 암웨이가 이미 예약을 마쳐 숙박 예약이 어려운 상태이다.

제주도는 이들 참가자들의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환대분위기 조성 및 편안한 교통서비스 제공 등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제주도 교통정책 관계자는 제주국제공항의 출,도착 능력이 일일 4만2000명에서 4만6000명에 이루어 가을 관광 성수기에 항공수송은 원활 하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