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는 국제장애어린이축제 ‘극장으로 가는 길’을 어린이문화예술학교(대표 김숙희)와 공동으로 8~9일 대방동 소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사회통합실현의 축제로, 장애어린이들의 지적·심리적 잠재능력개발과 향상을 위해 각 장애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다.

특히 올해에는, 장애인팀과 비장애인팀이 함께 어울리는 통합예술무대 ‘극장길콘서트’, 오스트리아 메자닌 극단의 체험연극 ‘초콜릿파이’, 성폭력예방교육극 ‘수호천사 미미’, 자폐어린이의 오감발달과 세상과의 소통을 위한 음악·연극치료 프로그램, 인형극·힙합댄스 등 작은 공연, 오감충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재단 측은 “8~9일 이틀간 서울여성플라자에 오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을 통해 우리들 마음속에 알게 모르게 자리 잡고 있을 수 있는 장애 혹은 비장애에 대한 편견을 줄여나갈 수 있을 것”이라면서 “평소 문화예술체험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장애어린이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흔치않은 기회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국제장애어린이축제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자폐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음악치료워크숍/연극치료놀이)과 연극 ‘수호천사 미미’ 등은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메자닌 극단 ‘초콜릿파이’도 사전예약을 해야 하며 유료프로그램(2,000원)이다.

예약 및 관람문의는 02-810-5054 / 02-2234-4036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