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서구는 기존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 대한 도시가스 요금 할인 혜택이 지난달부터 확대 시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시가스요금 할인율의 확대시행은 최근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 주택용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가정경제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도시가스 요금 할인 제도는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되고 있으며, 기초 생활 수급자, 장애인(1~3급),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가운데 1~3급 상이자에게 81원/㎡을 할인 해 주고 있다.

지난달부터는 기존 경감대상자는 81원/㎡에서 113.5원/㎡으로 요금 할인이 확대되고, 차상위 계층 중 조손가정 등 일부에 대해서도 42.5원/㎡으로 신규 할인된다.

할인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염창동에 소재한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에 접수하면 신청한 달의 다음달부터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강서구 관계자는 “최근 어려워진 경제상황에서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 할인혜택이 확대 된 것은 반가운 일”이라며 “생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지역경제과(02-2600-6280) 또는 서울도시가스(1588-578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