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천하

난정은 길상에게 자신이 남의 소실로 들어가도 좋아해 줄 수 있냐고 묻는다. 길상은 난정 모녀를 고생시키지 않을 자신이 있다고 용기를 내서 말한다. 난정은 길상을 좋아하지만 평생 먹고 입을 걱정 안 하는 것 만으로 빈 가슴을 채울 수 없다고 말한다.

경빈은 중궁전에서 내린 탕약을 희빈과 창빈이 보는데서 팽개쳐버린다. 창빈이 무례한 행동을 하냐며 정색을 하자 경빈은 창빈이 중궁전 쪽인지 후궁전 쪽인지 본색을 드러내라고 쏘아붙인다. 창빈이 어처구니 없어하자 경빈은 창빈이 중궁전의 눈과 귀 노릇을 하고 있는 걸 알고 있다고 말한다.

자운아는 거상 백치수를 초대해 난정의 머리를 올려달라고 요청한다. 백치수가 잠자리 수청을 들겠냐고 묻자 난정은 평생 쓰고도 남을 재물을 준다해도 거절하겠다고 단호히 말한다. 백치수가 이유를 묻자 난정은 아무리 재물이 많다해도 장사꾼은 양반들에게 머리를 숙여야 하지 않느냐고 답한다.

한편 김씨와 혼례를 치른 윤원형은 끝내 난정을 잊지 못해 다시 찾아온다. 난정이 윤원형의 일편단심을 의심하자 윤원형은 무릎이라도 꿇겠다고 장담한다. 난정은 생각 끝에 무릎을 꿇고 맹세해 달라고 주문하는데…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고 오후 4시 30분에 재방송된다

△기네스 세계기록 최고를 찾아서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지는 진기명기들. 호주, 영국, 미국의 3개 스튜디오에서 3원 방송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이 펼쳐진다. 시청자들 코앞에서 펼쳐지는 아찔하고, 놀랍고, 기상천외한 기네스 세계기록. 흥미진진한 볼거리와 생생한 스튜디오 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목숨 걸고 두 비행기 사이에 매달린 한 남자의 무모한 도전, 51톤 중량의 트럭 끌기에 도전한 호주의 한 근육질의 남성, 현존하는 세계 최단신 남자, 단 2호흡으로 심해 잠수에 도전한 잠수부, 최고가 보드게임 최고가 애완동물 결혼식 등 상상을 초월하는 이색적인 세계 최고기록 도전!! 최고를 찾아라에서 기네스 월드 세계기록 도전자들을 소개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되며 금요일 밤 12시에 재방송된다.

△바른말 고운말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실제 언어 환경을 적극 반영하고 올바른 언어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식을 전달하며 청각 장애인들에게 올바른 표기법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11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