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전용 목욕탕이 부지를 최종 확정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는 등 기본적인 절차를 끝내고 다음달 중순 공사에 돌입한다.

전주시는 지난 27일 경관위원회 소위원회를 열어 4명의 위원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전용 목욕탕 건립 신축 안에 대한 아트폴리스 중심의 자문을 마쳤다.

이날 기본설계를 위한 자문결과를 토대로 전주시는 다음달중 계약심사 및 설계용역을 완료한 뒤 중순쯤 공사에 착공할 방침으로, 장애인 목욕탕 건립사업이 적극 추진될 전망이다.

규모는 대지면적 403㎡에 연면적 340㎡,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건축되며, 대중탕과 가족탕까지 구비하게 된다.

출입구도 장애인들이 편리하게 오갈 수 있도록 폭을 넓게 설계하고, 전체적인 실내 배경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이는 등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10억원이 투입되며 공사가 완료되면 8,000여명의 장애인들에게 차량운행 등의 방법으로 혜택을 제공할 방침으로, 관리인과 목욕봉사자 등 보조 인력도 상주하게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장애인전용 목욕탕은 이들의 복지증진 및 편익제공을 위해 전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용차량 운행 및 사전예약 방식으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