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르포 동행

한국사회 ‘신빈곤’ 현실에 대한 생생한 보고서. 어느 시대, 어느 사회를 막론하고 빈곤은 있다. 빈익빈부익부의 극화일로에 있는 현시대의 빈곤은 과거와 달리 사회적으로 고립, 격리되는 양상마저 나타나면서 빈곤층에 대한 관대한 태도는 점차 사라지고 이들을 사회적 낙오자로 경멸하고 무시하는 등 빈곤층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ation)’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 신빈곤의 특징이다.

현장르포 동행은 대한민국 하위 1%의 삶과 현실에 밀착해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 역시 더불어 살아야 할 동반자라는 것을 시청자들과 공감코자 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

△리얼 다큐 경찰25시

더욱 위험하고, 지능적이고, 다양해진 범죄와 현장들. 2010년 형사들의 하루는 1시간이 더 늘어났다. 페이크로 범벅된 '유사 리얼'을 추방하는 정통리얼 다큐멘터리가 될 경찰25시는 수사현장의 긴박함과 형사들의 땀과 눈물을 통해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사회 수호에 힘쓰는 경찰관들의 노고를 통해 범죄의 경각심을 바로 세워주는 프로그램. 매주 화요일 오후1시에 방송된다.

△영상기록 시간 속으로

1948년 대한민국 건국 후 60여년. 전쟁과 가난 등 격변의 시간 속에서 한국은 산업화와 민주화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유일한 나라가 되었다. 이 드라마틱한 현장과 주인공은 시간의 흐름 속에 어떻게 변했을까. 한국현대사의 빛과 그림자를 담은 영상을 통해 도전 앞에 용감하고 좌절하지 않은 한국인의 모습과 그 현장을 조명해본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

△과학카페

어렵고 재미없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과학에 친근감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제작된 고품격 다큐멘터리 과학카페는 매주 목요일 오후1시에 방송된다.

△역사추적

역사의 진실을 쫓아 새롭게 다시 쓰는 한국사! 미궁 속 숨겨진 한국사의 조각을 찾아 한국사의 퍼즐을 맞추고 깨어진 유물, 한구절의 기록을 추적해 전체를 복원하여 우리의 역사의 새로운 진실과 의미를 찾아간다.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시청자와 함께 기록과 유물 파편화된 역사의 조각을 추적해 그동안 몰랐던 한국사의 실체적 진실에 접근해 본다. 매주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