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구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육아 포털사이트 아가사랑(www.agasarang.org)에서 인터넷의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자 ‘온라인 정보 바로잡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정보 바로잡기 캠페인은 아가사랑 사이트에서 잘못된 정보(속설) 찾기 3차 이벤트를 실시해 온라인 정보의 부정확성, 유해성, 불충분한 정도에 따라 잘못된 정보를 찾아냈다.

“적어도 두 돌까지는 채식이유식을 해야 한다”는 내용은 영유아의 영양불균형을 초래해 성장·발달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한 잘못된 정보다.

또한 “모우수유 기간에 엄마가 계란, 우유, 땅콩, 견과류 등의 식품 섭취가 아이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하므로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아기의 아토피 질환 발생에 중대한 보호효과를 갖는다는 근거가 없는 부정확한 정보이고, “아이가 벌에 쏘였다면 우선 핀셋으로 벌의 침을 뺀 다음 입으로 독을 빨아내고 암모니아수를 발라준다”는 “보이는 벌침은 족집게 등으로 빼려고 하면 도리어 빠지지 않으므로 얇은 카드 등으로 밀어서 제거해야 한다”로 수정돼야 한다는 것.

이번 캠페인은 대한산부인과학회, 대한소아과학회, 한국영양학회 등 학회의 추천을 받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심사와 감수를 받아 잘못된 온라인 정보를 바로잡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