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화초대석 - 헨리 5세(15세)

장차 영국 왕실을 이끌어갈 어린 왕자 헨리 5세는 일찍부터 잡기와 장난에 눈을 떠 도무지 학문에는 뜻을 두지 않아 왕실 어른들의 근심 속에서 유년기를 보냈다.

헨리 5세의 한심한 행동거지는 성장함에 따라 점점 심해져서 지정잡배와 어울려 다니며 주색과 잡기에 몰두해 황태자로서의 신분에 먹칠하기 일쑤였고 심지어는 도둑의 무리에 끼여 부랑 생활을 하기까지 한다. 왕실에서는 헨리가 과연 영국의 왕으로서 적합한 인물인가하는 회의와 우려가 일게 된다.

그런 가운데 1413년 헨리 4세가 서거하고 영국 왕실은 걱정 속에 헨리 5세를 왕위에 옹립한다. 그런데, 천하의 망나니 왕자였던 헨리 5세는 왕이 됨과 동시에 그의 모든 악행을 청산하고 의젓한 왕으로서 변신, 앙실과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다.

학문에는 게을렀지만 그의 이론은 논리정연했고, 무술을 연마하지 않았어도 그는 누구도 당할 수 없는 훌륭한 군인이요 무사였다. 게다가 그는 충신을 볼 줄 아는 밝은 눈을 가졌으며 정사를 돌봄으로도 현명하고 겸허하게 임했다.

헨리 5세가 국민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는 덕망 높은 왕이 되었을 때, 그는 자신이 에드워드 3세의 직계 후손임에도 프랑스에 대해 아무런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데에 분노한다. 헨리 5세는 마침내 프랑스에 전쟁을 선포한다.

아진코트에서 헨리 5세가 이끄는 2만의 영국 군대와 9만명의 프랑스 군대가 대치한다. 전세는 수적으로 열등한 영국군이 불리한 상황. 대접전을 앞두고 헨리 5세는 영국왕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임과 사랑, 신하들에 대한 신뢰에 대해 깊이 생각한다. 헨리 5세는 인간으로써 국왕으로써 해야 할 바를 알게 된다.

마침내 전투가 벌어지고 일치단결한 영국군은 승리를 거둔다. 아진코트 전투에서의 승리로 헨리 5세는 대내외적으로 영국 왕실의 기반을 공고히 하는 한편, 프랑스 공주 까드린느와 결혼하여 반목과 전쟁으로 얼룩졌던 두 나라 간의 과거 역사를 청산한다. 토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사랑의 가족

우리사회의 같은 구성원이자 우리 이웃, 우리 가족인 장애인의 삶과 희망을 진솔한 시선으로 전하는 장애인 전문 프로그램. 장애인이 당당히 자신의 삶을 일구고 주체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모습을 조명하며, 아울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그린다.

세상 속에 소중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장애인 단체나 모임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절망을 딛고 다시 희망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하며, 작은 목소리일지라도 밝고 희망차게 살아가는 장애인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본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 10분, 밤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사랑나눔 효 큰잔치

현 사회에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반면에 봉사활동이 활성화가 되어서 행복을 나눌 수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황이다. 그들과 조금이나마 행복을 나눌 수 있고 행복과 희망을 드리고 사회에 참여의식을 고취 시켜 드리고자 하는 차원에서 각 지역을 순회 하면서 위문공연을 하고자 한다.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전국가요대행진

최고의 가수와 최고의 가요가 이루는 환상의 하모니! 이부영과 연정의 기막힌 호흡과 즐거운 가요가 어우러진 최고의 쇼를 제공한다. 매번 무료로 진행하는 전국가요대행진은 최고의 가수들이 꾸미는 다양한 가요 무대뿐만 아니라, 함께 즐기며 관람하는 관객들의 뜨거운 열기까지 고스란히 전하기 때문에 TV앞에 앉은 시청자들 역시 쇼를 직접 관람하는 듯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화요일 밤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