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천하(12세)

윤비는 자신의 회임 이야기를 꺼낸 난정에게 자신을 기만하려는 것이 아니냐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낸다. 난정은 중전마마께서 회임하셨다는 것을 천명하는 길만이 중전마마를 구할 방도라고 말한다.

윤비는 목숨을 건지자고 이 나라의 종사를 걸고 구차한 일을 하고 싶지 않다며 회임에 대해서는 함구하라고 명을 내린다. 조광조 하옥 사건을 접한 파릉군은 서둘러 종친들과 함께 중종을 찾아간다.

파릉군은 영명한 성덕을 밝혀 조광조를 구명해달라고 부탁한다. 중종은 그 동안 자신은 조광조라는 신하에게 짓눌려서 숨이 막히고 두렵다고 털어놓는다. 파릉군은 눈물을 글썽인다. 중종은 자신이 성군 대신 용렬한 군주로 기록되더라도 자신의 보위를 지킬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한다.

마침내 중종은 조광조 등을 귀양보내는 것으로 사건을 마무리짓는다. 귀양 행렬이 길거리를 지나가자 백성들은 오열하고 수십명의 유생들은 귀양길을 가로막기 위해 금부군사들과 심한 몸싸움을 벌인다.

한편 윤비를 만나고 나온 난정은 경빈을 찾아나가는데…. 월~수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되고 오후 4시 40분에 재방송된다.

△기네스 세계기록 최고를 찾아서

지구촌 곳곳에서 펼쳐지는 진기명기들. 호주, 영국, 미국의 3개 스튜디오에서 3원 방송으로 기네스 세계 기록이 펼쳐진다. 시청자들 코앞에서 펼쳐지는 아찔하고, 놀랍고, 기상천외한 기네스 세계기록. 흥미진진한 볼거리와 생생한 스튜디오 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목숨 걸고 두 비행기 사이에 매달린 한 남자의 무모한 도전, 51톤 중량의 트럭 끌기에 도전한 호주의 한 근육질의 남성, 현존하는 세계 최단신 남자, 단 2호흡으로 심해 잠수에 도전한 잠수부, 최고가 보드게임 최고가 애완동물 결혼식..등등

상상을 초월하는 이색적인 세계 최고기록 도전!! 최고를 찾아라에서 기네스 월드 세계기록 도전자들을 소개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되며 매주 금요일 밤 12시에 재방송된다.

△바른말 고운말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실제 언어 환경을 적극 반영하고 올바른 언어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효과적인 지식을 전달하며 청각장애인들에게 올바른 표기법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 월~금요일 오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역사추적

역사의 진실을 쫓아 새롭게 다시 쓰는 한국사! 미궁 속 숨겨진 한국사의 조각을 찾아 한국사의 퍼즐을 맞추고 깨어진 유물, 한구절의 기록을 추적해 전체를 복원하여 우리의 역사의 새로운 진실과 의미를 찾아간다.

시청자의 눈높이에서 시청자와 함께 기록과 유물 파편화된 역사의 조각을 추적하여 그동안 몰랐던 한국사의 실체적 진실에 접근해 본다. 금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토요일 낮 12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