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광저우장애인아시안게임-폐막식

‘우리는 환호하고, 함께하고, 승리한다.’라는 슬로건을 건 제10회 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8일간의 경기를 끝으로 중국 광저우에서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총 19개 세부종목에 출전해 대한민국 장애인체육발전의 위상을 아시아에 널리 알렸다. 복지TV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진 아시아 장애인체육의 향연 ‘제 10회 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폐막식’을 화요일 오후6시 20분부터 방송된다.

△<성탄 특집> 명화초대석 -삼손과 데릴라(전체가)

성경에 나오는 괴력의 사나이 삼손은 젊은 날엔 방황하며 지낸다.그는 유대민족의 청년이지만, 이방인인 블레셋족의 아름다운 처녀 세마다와 결혼하려 한다. 그러나, 그와의 결혼을 반대하는 그녀의 친척들이 공격해오고, 급기야 그 와중에 그녀는 살해당하고 만다.

삼손은 그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당나귀 턱뼈로 블레셋족을 닥치는 대로 죽인다. 한편, 죽은 세마다의 여동생인 데릴라는 삼손이 지닌 괴력을 탐지하기 위해 그와 결혼한다. 삼손은 아름답고 변덕스런 데릴라에게 빠졌지만, 자신의 힘의 비밀을 쉽게 알려주려 하지 않는다.

잘못된 정보를 실천에 옮긴 블레셋족들의 낭패를 즐겁게 구경하는 삼손. 하지만 데릴라는 그를 구슬려서 결국 긴 머리칼에 힘의 원천임을 알아내고, 머리칼을 자른다. 이리하여 블레셋족의 노예로 전락한 그는 10년 동안 감금되는데, 그제서야 여호와를 찾으며 그동안의 죄를 참회한다.

그동안 그의 머리칼은 계속 자라지만, 어느 누구 하나 눈여겨보는 이가 없다. 마침내 10년 후 블레셋족이 잔치가 있던 날, 삼손을 이끌어내서 희롱하려고 한다.

이때 이미 눈이 먼 그는 거대한 팔레스타인 사원의 기둥을 잡고, 자신의 마지막 힘을 다 써서 무너뜨린다. 처음에는 비웃던 사람들이 그의 괴력으로 빚어진 참사에 놀라고, 데릴라 역시 그 소동의 와중에 비참한 최후를 맞이한다. 12월 25일 토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한, 중 장애인 문화교류

한국 사회복지법인 곰두리복지재단과 중국 장애인잡지사는 양국의 장애인 사업 및 관련 정보를 사회전반에 전달, 두 기관의 우호관계 증진과 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우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

또한 중국을 방문한 복지TV 관계자들과 한국장애인관광레져진흥회 회원들이 중국의 문화를 알고자 자금성, 만리장성 등을 방문하고, 내몽골 지역의 장애인협회관계자들을 만나 중국내 다양한 장애인 정책을 들어본다. 목요일 오후 6시 2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