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cctv관련 사진 ⓒ2011 welfarenews
▲ 주방 cctv관련 사진 ⓒ2011 welfarenews
광양시보건소는 오는 1월 23일 일본과의 카페리호 운항을 대비하여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우리지역의 대표음식인 광양불고기를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광양읍 서천변지역을 중심으로「광양불고기 특화거리」를 조성하여 왔다.
현재는 특화거리 조형물을 제작중에 있으며, 1월말에 설치가 완료되면 광양불고기 홍보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양시는 관내 모범음식점중 희망업소 10개소를 대상으로 시범사업으로 주방 공개용 CCTV설치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앞서가는 위생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는 밖에서는 보이지 않은 주방 구석구석을 CCTV화면으로 보여줌으로써, 식사를 하러오는 고객들에게 위생적인 면에서 믿음을 주고, 업주와 종업원 측에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마음자세를 갖도록 하였다.
한편 광양시는 우리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업소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영어,일본어, 중국어가 표기된 외국어메뉴판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1월중에 추가로 제작하여 배부할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이 업소를 방문하였을때를 대비하여 업주 및 종업원들이 기본적인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외국어 인사말 책자를 제작중에 있으며, 업소종사자들이 외국인관광객 맞을 준비태세를 갖추도록 적극적인 지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