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오용균)는 오는 13일 11시 오페라웨딩홀 신관 1층(대전시청 남문광장 맞은편, 둔산동 소재)에서『2011 대전 장애계 신년인사회』를 개최한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지역의 기관장, 정·재·학계를 이끄는 사회명사, 장애인복지단체 및 관련기관 임직원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묘년 새해의 힘 찬 출발을 다짐하기 위한 장이 마련 될 것으로 전망된다.
 
1부 행사에는 신묘년 새해의 희망을 담아 오용균 회장의 신년사,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의 격려사, 이상태 대전광역시시의회의장, 김신호 대전광역시교육감 및 내빈의 축사와 축가, 떡 절단식, 건배 제의 순으로 진행되며, 2부 행사는 참석자들의 오찬과 함께 장애인 복지증진 및 인권향상을 통한 사회통합을 다짐하며 상호 격려 및 화합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전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신년인사회를 통해 대전지역 기관장 및 장애인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의 비전을 함께하고, 장애인복지관련 정·재·학계를 이끄는 사회명사들을 초청하여 장애계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논의 및 2011년도 장애인복지를 전망하며 지역 장애인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인권을 위한 활동들을 다짐하는 한편, 장애계의 힘찬 연대는 물론 화합을 통한 결의를 다지는 디딤돌로 승화 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장애인신문대전 충남 황 기 연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