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는 2011년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으로 국․도비 6억 2천만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3억 4천여만원을 투자하여 광양읍 세풍진료소, 옥룡면 추산진료소, 다압면 도사진료소 신축 및 금연, 건강생활지원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보건소내 통합건강관리센터를 증축하여 시민들에게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이 신축될 보건진료소에는 진료실, 물리치료실을 포함한 다목적실과 찜질방을 추가로 설치함으로써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보건의료 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금년 전반기 신축 및 증축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보건소 증축 및 진료소 시설개선사업이 완료되면 농촌지역 주민들의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효과뿐만 아니라 건강쉼터, 사랑방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보건소는 현재 지속적인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을 통해 보건지소 7개소 및 보건진료소 11개소에 대하여 시설개선을 완료하였으며, 이번 노후된 진료소 3개소에 대하여 신축을 추진함으로써 보건복지 의료서비스가 취약했던 농촌지역 주민들에 대한「의료복지기반 구축」을 완료함으로써 의료복지서비스 충족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