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농특산물 판촉행사
 ⓒ2011 welfarenews
▲ 설맞이 농특산물 판촉행사 ⓒ2011 welfarenews
광양시에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지역농특산물의 대외적인 인지도를 제고하고, 안정적인 판로확보 도모를 위하여 관내는 물론 수도권 소비지를 중심으로 우수농특산물 특판행사에 참가하고 있다.
농수산물 특판행사는 지난 1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동안 서울지하철 석촌역과 청담역 그리고 자매결연도시인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을 방문하여 매실가공식품, 곶감, 단감, 밤, 토종꿀, 산채류, 떡류 등 명절선물 및 제수용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므로써 수도권 소비자를 평생 고정고객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1월 26일부터 1월 27일까지는 관내 주요 소비지인 금호동 주민자치센터에도 특판장을 개설 운영하여 시민들과 고향을 찾아 온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시음․시식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현장 홍보활동을 병행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에서는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하여 시산하 전공직자는 물론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음식점,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농산물 애용 운동을 연중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있다며, 생산농가들이 겪고 있는 판로확보 어려움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에게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