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간담회사진 ⓒ2011 welfarenews
▲ 광양간담회사진 ⓒ2011 welfarenews
광양시 5개 정보화마을 위원장과 프로그램관리자가 지난 14일 2011년 첫 운영위원간담회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가졌다.
국회의원, 운영위원장, 프로그램관리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0년 정보화마을 운영실적 및 2011년 운영계획과 행정안전부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준비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특히, ‘정보화마을의 조성 및 육성에 관한 법률안’을 대표 발의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인 우윤근 국회의원이 참석해 정보화마을 관계자들과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정보화마을 위원장들은 “정보화마을 조성이후 주민들의 정보화능력이 월등히 향상 됐으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주민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시 정보화담당관은 “옥곡면 정보화마을조성, 정보화마을을 통한 다문화 가정 만남의 장 마련 등의 신규 사업을 계획중이다.”며 “앞으로도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바쁜 농사철을 제외하고는 매월 1회 운영위원장과 프로그램관리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정보화마을 운영에 대한 업무 협의를 통해 주민 참여를 확대해 정보화마을을 활성화 시키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