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6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에서 사업을 맡은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대전시시립장애인복지관, 대전시사회복지관협회, 한국지역자활센터대전지부 등 4곳의 대표자와 대전시장애인복지과, 전동휠체어 이용장애인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전기 전달식을 가졌다.  ⓒ2011 welfarenews
▲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6일 대전시 서구 둔산동 지체장애인협회 서구지회에서 사업을 맡은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대전시시립장애인복지관, 대전시사회복지관협회, 한국지역자활센터대전지부 등 4곳의 대표자와 대전시장애인복지과, 전동휠체어 이용장애인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전기 전달식을 가졌다. ⓒ2011 welfarenews
전동휠체어나 스쿠터를 타는 장애인을 위한 급속충전기가 대전시내 곳곳에 설치된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전동휠체어와 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외부활동을 어려움없이 하기 위해 대전지역 59곳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설치를 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급속충전기는 장애인생활시설을 비롯해 장애인복지관 등 중증장애인의 이동이 많고, 이용이 많은 대전관내 시설 44개소와 지하철 역사 5개소에 배치된다.

지역별로는 서구가 15개소로 가장 많으며, 중구 9개소, 동구 11개소, 유성구 6개소, 대덕구 8개소이며, 외부활동 중 충전을 원하는 이는 이 기관을 방문해 무료로 충전(충전시간 최대 2시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