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초대석> 아프리카의 여왕(15세, 영국)

1차 대전이 일어났을 무렵 독일군이 주둔하고 있던 동 아프리카의 원주민 마을을 배경으로 ‘아프리카의 여왕’이란 이름의 작은 증기선 선장 찰리(험프리 보가트)와 선교사 로즈(캐서린 헵번)의 위험천만한 모험과 험난한 여정을 다룬 어드벤쳐 영화다.

로즈는 선교활동을 하던 중에, 그녀의 오빠가 독일군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되고 원주민들이 모두 전쟁 동원되어 찰리와 함께 피난을 떠나게 된다. 이때부터 동행하게 된 두 사람 앞에 험난한 고생이 펼쳐지고 지금까지 조신하게 생활하던 여자로서의 로즈는 다가오는 고난 앞에 맞서 싸우는 대담무쌍한 여성으로 변모하게 되는데…

명화 초대석 ‘아프리카의 여왕’은 50년대를 대표하는 스타 험프리 보가트와 캐서린 헵번의 주연으로 그들의 명연기를 만나 볼 수 있다. 2월 12일 토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명화초대석> 그리즐리어택 (15세, 캐나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로렌과 웨스, 숀, 리치는 서로 다른 대학에 진학하게 되자 마지막 추억을 만들기 위해 캠프장으로 향한다. 그러나 캠프장으로 가던 도중, 네 명은 오프로드에서 스피드를 즐기기 위해 입산 금지 구역에 몰래 들어가게 되고, 모래바람을 일으키며 산길을 달리던 지프는 뭔가를 치고 만다.

차에서 내려 확인해 보니 그리즐리의 새끼가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되고 잠시 후 성난 어미 곰이 나타나 이들을 위협한다. 간신히 어미 곰을 피해 위기에서 벗어나지만 차가 엔진 과열을 일으키게 되고, 휴대전화도 통화권을 벗어나 도움을 청할 방법조차 없게 된다.

할 수 없이 물을 구하러 일행에게서 벗어난 리치는 어미 곰의 공격에 희생되고 분노가 극에 달한 어미 곰의 공격은 끝날 줄 모르는데… 2월 13일 일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