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가족

우리사회의 같은 구성원이자 우리 이웃, 우리 가족인 장애인의 삶과 희망을 진솔한 시선으로 전하는 장애인 전문 프로그램. 장애인이 당당히 자신의 삶을 일구고 주체적으로 사회에 참여하는 모습을 조명하고, 아울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그린다.

세상 속에 소중한 첫 걸음을 내딛는 장애계단체나 모임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절망을 딛고 다시 희망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을 전하고 작은 목소리까지 밝고 희망차게 살아가는 장애인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본다. 매주 월~토요일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된다.

△ 경찰25시

더욱 위험하고, 지능적이고, 다양해진 범죄와 현장들. 2010년 형사들의 하루는 1시간이 더 늘어났다. 모조로 범벅된 ‘유사 리얼’을 추방하는 정통리얼 다큐멘터리가 될 경찰25시는 수사현장의 긴박함과 형사들의 땀과 눈물을 통해 범죄의 위험성을 알리고 건강한 사회 수호에 힘쓰는 경찰관들의 노고를 통해 범죄의 경각심을 바로 세워주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1시와 목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일자리가 희망입니다

최근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기업·중소기업은 누구 할 것 없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해결방안을 내놓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고용주 입장에서는 사업장에 맞는 구직자를 원하고 있고, 반대로 구직자도 자신의 경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원하고 있다.

이에 복지TV는 일자리 창출, 일자리 나누기, 사회적 기업, 창업 등 일자리 종합정보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신입 및 경력직 등 구인 및 구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연령·성별에 상관없이 일자리 정보를 신속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매주 월~화요일 오후 6시 20분과 토~일요일 오전 7시 15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