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보이지 않는
폴 오스터 지음. 이종인 옮김/열린책들/10800원

우연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 것인가, 폴 오스터 최신작!
<달의 궁전>에서 <뉴욕 3부작>까지, 지적인 이야기로 독자를 사로잡은 폴 오스터의 국내 출간 최신작. 소설 속 소설, 이야기 속 이야기를 추구하던 폴 오스터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1967년, 대학생 워커는 평범한 학생이었다.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꾸고, 졸업 후 끌려갈 수 있는 베트남 전쟁을 걱정하던. 모든 사건은 '우연적'으로 벌어졌고, 그 우연은 평범하던 워커의 인생을 돌려 놓았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스무 살, 절대지지 않기를
이지성 지음/리더스북/13000원

대한민국 20대, 꿈에서도 꿈을 꿔라.
빈민가 단칸방에서 20원으로 일주일을 버틴 적도 있었고, 출판사에서 80번 거절 당해도 81번째 문을 두드리기도 했다. 가족, 친구, 선배, 교수 그 누구도 그의 꿈을 인정해 주지 않아 말라 죽을 것 같았다. 그렇게 고통스런 14년 7개월을 보내고 마침내 꿈을 이뤄낸, 대한민국 대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이 시대 청춘들의 '드림헬퍼' 이지성. 아픈 20대의 경험을 토대로 청춘들을 향해 날카로운 인생 조언을 던진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존 가트맨, 최성애, 조벽 지음/한국경제신문/14800원

EBS 다큐프라임 '정서지능' 을 실제로 배운다.
감정코칭 창시자이자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저자 존 가트맨 박사와 EBS '60분 부모'의 최성애 박사가 함께 정리한, '우리 아이의 정서지능'을 높이는 감정코칭 실전편. 아이의 정서지능을 키워주고 행복을 지켜주고 싶지만, 또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아이를 과연 제대로 사랑하고 있는 걸까?' 확신하고 싶을 것이다. 이 책은 실제 사례를 통해 감정코칭 5단계를 설명하고, 부모가 쉽게 이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게 돕는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실현됐을가
스콧 벨스키 지음, 이미정 옮김/중앙북스/15000원

창의성만으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책에 올라 화제를 뿌렸던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실현됐을까>가 출간됐다. 이 책은 수천 가지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 때 혁신이 시작된다던 스티브 잡스와 아이디어 생산단계에 따른 실제적 물리 공간을 생성해 실천하는 월트 디즈니 등의 사례를 통해 우리와 똑같이 생각했으나 그것을 실행으로 옮긴 이들과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김상곤, 행복한 학교 유쾌한 교육 혁신을 말하다
김상곤, 지승호 지음/시대의창/15000원

김상곤 교육감에게 학교를 묻다.
한국사회에서 교육은 늘 화두였다. 그런데 입시를 제외한 교육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처럼 활발했던 기억은 없다. 무상급식, 혁신학교, 학생인권조례와 체벌금지 등 한국 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는 경기도교육감 김상곤. 전문 인터뷰어 지승호가 정리한 이번 책에는 그의 교육철학과 실천 방안이 배꼭하게 들어 있다. 학교가 바뀌면 사람도, 사회도 바뀔 수 있다는 믿음과 실천력을 동시에 보여준 사람은 없었다. 그의 고민과 제안이 반가운 까닭이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대장경, 천 년의 지혜를 담은 그릇
오윤희 지음/불광출판사/20000원

고려 대장경의 환상을 벗긴다!
초조대장경을 두고 "단 하나의 오자도 없다." "마치 한 사람이 쓴 듯 글자가 정연하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판 인쇄물이다." 등등 수많은 오해가 엉켜 있다. 이런 전설적인 이야기들은 결론적으로 허구이다. 그러나 그런 허구 없이도 고려 대장경은 여전히 위대한 성취다. 이 책은 고려 대장경의 탄생부터 그 지난한 변화 과정까지를 꼼꼼하게 담고 있다. 고려시대 전체의 역사와 역량이 이 대장경 속에 들어 있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웃음의 과학
이윤석 지음/사이언스북스/15000원

개그맨 이윤석의 웃음 해부학.
사람은 누구나 웃을 수 있다. 배우는 게 아니라 유전자 안에 담긴 행동 양식이라는 말이다. 그럼에도 이 근본적인 활동에 대해 정리한 책은 드물다. 독서광으로 알려진 학구파 개그맨 이윤석이 쓴 이 책은 인류학, 사회학, 동물행동학, 진화심리학 등 여러 분야에서 이루어진 웃음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곱씹어 쉬운 말로 풀어내는 동시에 개그맨으로 활동하며 보고 들은 사례를 적절하게 활용해 읽는 맛을 더한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불량가족 레시피
손현주 지음/문학동네/9500원

콩가루 가족이라도 괜찮아.
이 콩가루 집안에는 화해도 치료도 없다. 각자 살아가는 인생 뿐이다. 어쩔 수 없다. 서로를 돌봐줄 만큼 여유가 있는 사람들로 이루어졌다면 애시당초 콩가루 집안이 아니었을 테니까. 그런데 이 척박한 현실 위에 선 여고생 여울이는 흔들리지 않는다. 내가 잘 살면 되니까. 희생도 일탈도 포기도 없는 뉴타입 청소년 소설이 지금 도착했다.

 ⓒ2011 welfarenews
▲ ⓒ2011 welfarenews

똑바로 일하라
제이슨 프라이드,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핸슨 지음, 정성묵 옮김/21세기북스/13800원

언제까지 그렇게 일할래?
세상은 이렇게 변했는데 왜 일하는 방식은 변하지 않는가?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웹 기반 소프웨어 회사인 '37signals'의 창립자들이 합심하여 낸 이 책은 무조건 많이 하고, 오래 하고,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것을 해야 성과가 난다고, 생각하며 뿌듯해하는 우리들의 생각이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되었음을 조목조목 따지며, 그들의 방식이 진짜 성과를 내는 방식임을 결과로 증명해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