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전달 ⓒ2011 welfarenews
▲ 장학금 전달 ⓒ2011 welfarenews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박은우 학장은 지난 2월 28일(월) 10시 광양시청을 방문하여 광양고(21회)를 졸업한 후 본과에 재학하고 있는 이성규 학생에게 지난해에 이어 4년간 전액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은우 학장은 “백운산권의 산림자원 육성과 산림의 경제적․환경적 가치의 중요성을 재인식 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하기 위해 광양 출신 본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으며 지역인재 육성과 산림교육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뜻을 밝혔다.
특히,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광양시와 2010년 2월에 백운산권의 식물자원 증식과 보급, 서식지 관리 등 산림자원 육성과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한 양 기관은 전문가가 참여한 협의체를 구성하여 백운산권 산림자원 육성 발전을 위한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고 상호 파트너쉽 형성으로 산림자원 연구 증식을 위한 시스템 구축 기반을 마련하는 등 희귀식물 서식지 보고인 백운산 식물자원의 부가가치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장학금 전달에 이어 박은우 학장은 강원도 평창 그린바이오 첨단연구 추진사업단원들과 함께 광양읍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의 부속기관인 남부 학술림을 방문했다.
남부학술림은 지난 100년간 백운산 지역의 동․식물에 대한 연구와 보존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근대 임학교육의 산실이자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산림 교육연구기관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