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장애인총연합회 조창용 회장과 남부운전면허시험장 장충남 장장 의 협약 전경  ⓒ2011 welfarenews
▲ 부산장애인총연합회 조창용 회장과 남부운전면허시험장 장충남 장장 의 협약 전경 ⓒ2011 welfarenews
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는 4.일 남부운전면허시험장(장장 장충남)과 협약 식을 통해 등록 장애인은 남부운전면허장에서 장내기능시험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했다.

장 충남 남부운전면허시험장장은 김해 중부경찰서장 재임 시부터 운전면허취득 과정에 복지 분야에 관심을 기우러 오던 중 취임과 동시에 부산장애인총연합회와 협약 식을 체결하게 되었다.

장 충남 장장은 협약 식에서 몸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이동권이 보장되기 위해여 운전 면허취득이 무엇보다 필수적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지원은 미비한 상태며 특히 일선운전학원에서 장애인에 대한 운전 교습의 기회가 많치 안고 기초생활수급자는 금전적 어려움을 격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무료장내기능교육과 전담 도우미을 배치 운전면허 취득에 일조하는 취지에서 협약 식을 갖기에 이르렀다. 고 했다.

조 창용 회장(부산장애인총연합회)은 그 동안 장애인 운전교육을 받는 것에 있어서 제약이 많아 운전면허 취득을 미루거나 포기하고 있었던 장애인들은 이번을 계기로 지금 바로 신청해 꿈에 그리던 면허증을 손에 쥘 수 있게 되어 장애인을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장애인들의 운전면허 취득에 일조해 주시는 장 충남 장장 과 남부운전면허시험장 관계자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림이다.

운영은 장애인 대상 기능교육은 3월 1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1종보통과 2종보통으로 나뉘어 1일 4~6명씩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신청 장애인 모두에게 ‘장애인 전담 도우미’를 배치하며, 최종 면허취득까지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단, 도로주행은 이번 서비스에서 제외됨). 면허를 취득하고자 하는 장애인들은 지금부터 부산장애인총연합회로 신청을 하면 된다.

[부산] 천 상현

협약식후 시승식전경 ⓒ2011 welfarenews
▲ 협약식후 시승식전경 ⓒ2011 welfarenews
협약식 체결후 단체사진 ⓒ2011 welfarenews
▲ 협약식 체결후 단체사진 ⓒ2011 welfarenews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