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역사 등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여수학(麗水學)’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여수학은 여수의 역사에서부터 문화, 산업경제, 교육, 복지, 지리환경, 문화유산 등 지역에 대해 폭넓게 배울 수 있는 강좌로 2012여수세계박람회 등 다양한 주제가 마련됐다.

교육은 4월 12일부터 5월 26일까지 모두 12차례 강의하며, 수강신청은 7일부터 18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여수학은 평생학습계좌제를 대비해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수료자의 학습이력은 학습계좌에 기록해 관리된다.

평생학습계좌제란 개인의 다양한 평생학습 이력을 학습계좌(온라인 학습이력관리시스템)를 통해 관리함으로서 학습자들에게 체계적인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그 학습결과를 학력이나 자격인정 및 고용정보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로 시는 평생교육진흥원의 승인을 받아 이르면 올해 말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학과정은 호국충절의 도시 여수시를 대표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함양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강신청 및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학습관(690-23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