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 필라테스

우리 주변에는 많은 70~80대 노인들이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노인이라고 하기 조심스러울 정도로 정력적이고 활동적인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만 대다수의 노인들이 젊은 세대에 비해 신체 활동이 부자연스럽고 제한적인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노인의 신체활동 보다 자유롭고 활발하게 하여 건강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노인을 위한 운동’은 노인의 삶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헬스 & 필라테스’는 노인을 위해 안전하고 재밌으며 기능적 운동인 필라테스를 소개한다. 짐 볼을 이용하여 간단한 동작을 시행함으로써 신체적 피로를 풀어주고 정신적인 안정감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재활 정보 프로그램이다. 월~토요일 오전 7시에 방송된다.

△<우리땅 속살 보기 ‘오지’>

흔한 전기도, 수도시설도 없는 산골 오지마을! 불편한 것만 같은 그 곳에 매일 매일 행복한 삶을 사는 이들이 있다. 사람들의 발길이 쉬이 닿지 않은 이곳엔 태고부터 내려온 삶의 방식이 오롯이 살아 숨 쉰다. 정겨운 추억과 낭만, 그 땅이 가진 문화와 자연 그리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우리땅 속살보기 ‘오지’>에서는 오지마을의 순박한 삶을 통해 우리 삶을 반추하고, 잃어 버렸던 삶의 의미를 깨달아 본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명화초대석 <절대초인>

나이트클럽 단속을 나간 경찰 이봉의는 그곳에서 ‘거인’으로 불리는 스트립댄서를 검거한다. 그는 ‘석굴사’라는 절에서 수도하던 중 친남매처럼 지내던 소취가 살인자에게 죽음을 당한 뒤 절을 떠나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다.

한편 강력계에서는 고대 인도전통무술의 고수인 스승을 죽인 용의자를 검거하지만 뛰어난 무술을 지닌 용의자는 이송도중 도망치고, 같은 시간 도망치던 거인과 마주친다. 이 과정에서 거인은 붙잡히지만 이 사건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고 풀려난다.

강력반으로 옮긴 이봉의는 사건현장에서 또 거인과 마주친다. 그는 이 사건에 도움을 주겠다고 약속하며 뛰어난 무공과 추리력으로 범인을 검거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이후 거인은 이봉의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며 그녀의 사건을 해결해주고 목숨을 구해주는데…. 금요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