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청산도 ⓒ2011 welfarenews
▲ 완도청산도 ⓒ2011 welfarenews
봄이 오면 찾는 그곳, 추억이 있고 자연경관에 취해 한없이 머물고 싶은 곳 완도 청산도로 오세요!

슬로시티로 잘 알려진 완도군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가 오는 4월8일부터 23일간에 걸쳐 봄의 가장 긴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는 ‘느림은 미학이다’라는 슬로건으로 세계 슬로길 1호를 따라 걷기와 전통자원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계획이다.

▸세계 슬로길 1호를 따라 걷는 테마 체험여행 다채로워

국제슬로시티 연맹으로부터 공식인증을 받은 세계 슬로길 1호(11코스, 42.195㎞) 걷기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느리게 걷고(緩步)․웃으며 걷다보면(莞步)․어느새 완보(完步)하는 ‘청산완보 프로그램’이 선보이며, 서편제 주인공처럼 걷기․청산 슬로길 달빛 기행․시계없이 마냥걷기․찾아라 동서남북․청산도 노을감상 등 걷기코스별 테마와 체험거리가 풍부한 슬로길 100배 즐기기도 함께 열린다.

또한 4월16일에는 세계 슬로길 1호 공식인증 선포식과 함께 그야말로 축제가 절정에 이를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전통자원 체험 및 전시행사 풍부

이번 축제에는 청산도 옛날방식 그대로 잘 보존된 전통자원 체험행사도 풍부하다.

발도장 찍기, 우리집 가훈 쓰기, 유채 화장품 만들기, 조개공예 및 전통놀이 체험, 느림보 우체통 편지쓰기, 슬로푸드 체험, 폐부자 달팽이 만들기가 펼쳐지며 주말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으로 전통 고기잡이 방식인 휘리체험이 진행된다.

이와함께 전시행사로 꿈꾸는 달팽이, 소망의 종이배 전시, 슬로트리 전시, 사랑의 엽서전시, 청산도 이야기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완도군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에는 슬로길을 걷는 여정사이 청산도 고유음식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며, 예약 판매하는 슬로푸드 도시락, 싱싱하고 맛있는 청정해역 완도산 특산품과 슬로축제 기념품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열릴 예정이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올해 3회째를 맞는 청산도 슬로우 걷기축제에는 다양한 테마 걷기체험과 가족단위로 즐길수 있는 많은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면서 “전국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줄 것”을 호소 하였다.

한편,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홈페이지(www.slowcitywando.com)에 접속하면 된다.

장애인신문 전남본부 김현진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