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7일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에 걸쳐 실시

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구협회)는 건강한 출산양육 환경조성을 위한 인구강사양성교육을 다음달 27일부터 7월 1일까지 인구협회 본부 4층 강당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한구인구정책의 발전개황과 추진전략, 미래 인구예측과 대처방안, 인구학에 대한 이해와 학교인구교육의 실제, 결혼·자녀·가족의 의미와 중요성, 일·가정양립과 양성평등, 대상별 인구교육사례 등이다.

교육대상자는 전문대학 졸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교육 후 개별적인 평가를 걸쳐 인구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신청은 인구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인구협회는 보건복지부 지원으로 생애주기별 인구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직업, 연령, 성별, 계층에 따라 생애주기별(가치관형성기, 결혼 준비기, 출산양육기, 자녀성장기, 자녀독립기, 노년기)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저출산·고령사회를 맞아 인구교육을 하고자 하는 직장 및 단체는 인구협회 전국 13개 시·도지회를 통해 신청하면 강사 파견 및 건강한 출산양육환경조성을 위한 강의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구협회 인구보건개발원 담당 김진산(02-467-8213) 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