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현대차미소금융과 서민금융지원 상담 시작

경기도가 자활의지가 있으나 담보나 신용이 부족해 창업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생산적 복지의 희망인 미소금융 지원을 시작한다.

이에 지난 20일 경기도 김문수 도지사,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정태영 이사장, 경기복지재단 서상목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 미소금융재단과의 서민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 무한돌봄센터는 서민 창업자금지원, 신용회복 등을 통한 서민금융 제공을 위해 현대차미소금융재단의 업무 협조로 센터 내에 상담 창구를 설치해 직접 상담 및 시군 무한돌봄센터의 금융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함께 타 상품보다 유리한 조건의 신상품을 개발해 창업자금을 지원해 창업을 원하는 저소득층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현대차미소금융은 ‘찾아가는 미소금융 차량상담소’를 운영해 찾아가는 도민안방과 함께 도내 미소금융 미 혜택 지역의 금융컨설팅을 도맡을 예정이다.

이날 경기도 김문수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도내 저소득층을 위한 맞춤형 특화상품을 개발 지원해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자활 지원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창업지원·신용회복·전환대출 등 종합적인 금융컨설팅을 통해 저소득층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이번 업무협약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