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직지팝스오케스트라 러브 콘서트’ 개최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한 ‘직지팝스오케스트라 러브 콘서트’가 지난 22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음성군장애인복지관은 “이번 공연은 문화 소외지역과 도민들의 삶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 문화향기를 불어넣고자 충청북도의 지원 하에 ‘2011 찾아가는 문화활동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고 설명한 뒤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외 음성군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와 지역주민 150여 명이 함께 관람을 할 수 있는 좋은 문화 관람의 장이 됐다.”고 자평했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Also SprachZarathustrs(Ricbard Strauss), 메기의 추억, 하늘의 선물, 고추, 봉선화, 석양, Hey Jude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곡들로 선곡됐으며, 다양한 악기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율에 많은 이들이 감동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번 공연에 참석한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박영수 관장은 “지역 내 재가장애인분들과 지역주민들은 평소 문화 예술을 향유할 기회가 자주 없었으나, 충청북도의 지원으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박영수 관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공연을 자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관에서도 이러한 문화공연을 통해 재가장애인들이 건전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