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통한 홍보와 생중계 통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관심 유도

▲ ⓒ서귀포장애인복지관
▲ ⓒ서귀포장애인복지관
‘철(鐵)을 통한 인류의 안전과 행복!’이라는 사명을 갖고 자동차용 냉연강판과 하이드로포밍 등 고부가 파이프제품 등을 제조하는 국내 철강업계의 선도업체인 현대하이스코가 지난 11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름김장행사’를 개최했다.

매해 7월 경 제주를 방문하여 신입사원 하계수련회를 개최하고 있는 현대하이스코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제주지역에서 2008년도부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10년도부터는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 하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여름김장행사’를 개최해 왔다.

지난 11일에 있었던 2011년 여름김장나눔행사에서 현대 하이스코 직원들은 구세군 서귀포기초푸드뱅크, 대정읍⋅성산읍·남원읍·안덕면·동홍동·중문동 장애인지원협의회와 함께 김장김치 100포기를 담가 서귀포시 지역 250가정에게 보냈다.

▲ ⓒ서귀포장애인복지관
▲ ⓒ서귀포장애인복지관
이번 김장행사는 SNS를 활용한 홍보활동으로 많은 곳에서 지지와 격려를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에는 SNS를 통해 행사의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하며 ‘여름철 김장’이라는 색다른 사회공헌활동을 온라인 공간에서 널리 파급시키며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했다.

행사 관계자는 “겨울철 김장나눔은 우리 사회 곳곳에서 열리는 반면 여름 김장나눔은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각계각층에서 많은 김장김치가 답지하는 겨울철보다 오히려 요즘 같은 여름철이 김장나눔을 더더욱 필요로 한다.”며 “기업의 사회공헌과 자원봉사자들의 실천, 복지관의 사회복지 전문성이 어우러진 의미있는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