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이하 영광 모바일점자도서관)은 IT정보산업의 급속한 발달에도 불구하고 시각장애인은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는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올레 아이티 서포터즈와 함께 ‘내 손안에 I-Phone’ 아이폰 기초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KT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내 손안에 I-Phone’ 교육은 월요일~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에 위치한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에서 실시하며, 스마트기기에 관심 있는 시각장애인은 신청을 통해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은 KT 후원으로 아이폰을 제공받아 교육용 단말기를 활용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소지하지 않았더라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게 영광 모바일점자도서관의 설명이다.

영광 모바일점자도서관 박광재 관장은 “이 교육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의 모바일 접근성과 능동적 활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내 손안에 I-Phone’교육을 듣고자 하는 시각장애인은 16일 토요일 오후 3시까지 영광 모바일점자도서관(02-393-4568)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4월 개관한 영광시각장애인 모바일점자도서관은 기존의 점자․녹음도서를 통해 책을 읽을 수밖에 없었던 시각장애인들에게 새로운 독서 환경을 제공하고 최근 도입되고 있는 모바일도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KT 올레 아이티 서포터즈는 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인터넷 및 스마트기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용과정에서 느끼는 궁금증이나 불편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