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주시 퇴촌지역(퇴촌 농협 2층)에서 오는 10일 개최

여성가족부는 8월 광복절을 맞이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대상으로 ‘서울대병원’, ‘농협중앙회(NH)’와 공동으로 ‘찾아가는 무료 이동 진료’를 시행한다고 9일 발표했다.

여성가족부는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의 평균연령이 86세에 달하고 2010년 실태조사 결과, 현재 생존자의 72%가 거동이 불편하고 64%가 만성 노인질환에 시달리는 등 동일 연령대 일반 노인에 비해 주관적 건강상태가 극히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던 것을 반영해 이 진료 서비스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서울대병원, 농협중앙회(NH뱅크)와 공동으로 위안부 할머니들을 대상으로, 서울대병원 의료검진을 통해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금번 순회진료는 맞춤형 순회진료 특성을 고려해서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이 제일 많이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 광주시 퇴촌지역(퇴촌 농협 2층)에서 오는 10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맞춤형 순회 진료는 위안부 피해 경험으로 인한 후유장애와 노인성 질환을 중점적으로 검진할 예정이며, 사후에도 지속적인 질병추적관리를 위해 의료자문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또한 이 날 행사에는 광주시 퇴촌면 거주 의료취약계층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시민단체와 재가봉사자에 대한 무료검진도 동시 실시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