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영상 시대에 맞는 UCC 동영상을 통한 올바른 장애인식 확산을 위해 국립특수교육원, 서울특별시강동특수교육지원센와 함께 ‘장애인식개선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제작에 관심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웹하드(http://webhard.co.kr 접속 후 ID scrc2011, PW 1234)에서 신청서 작성 후 순수 창작 영상물을 함께 올리면 된다.

응모 작품 접수는 오는 9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고, 출품작에 대한 심사는 오는 11월에 진행한다. 최종 선정작은 11월 중순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및 국립특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명)에게는 국립특수교육원장상과 부상으로 맥북에어가 수여되며, 최우수상(1명)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상 및 아이패드, 우수상(1명) 및 장려상(4명)에게는 각각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 및 아이팟 터치와 상금 2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박춘선 관장은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제작했던 인식개선 애니메이션과 함께 DVD로 제작해 학교 및 인식개선자료를 필요로 하는 단체 및 개인에게 무료로 보급할 예정.”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하나’되는 영상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실(전화 02-440-5744, 전자우편 majung1982@naver.com)이나 서울특별시강동특수교육지원센터(02-414-26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