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리 상황 및 결과 실시간 확인 가능… “향후 타 복지급여 및 서비스로 확대”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등을 인터넷 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는 복지급여 및 서비스 온라인 신청시스템 서비스가 15일부터 개시된다.

이에 따라 방문신청 외에도 온라인에서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를 신청하는 것은 물론, 처리 상황과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 신청대상자가 주로 젊은 부모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추세를 감안해 온라인 신청시스템을 우선 구축했다.”며 “향후 타 복지급여 및 서비스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육료·양육수당·유아학비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자 하는 삶은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 e유치원시스템(www.childschool.mest.go.kr)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신청하는 사람은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지원신청서와 금융정보제공 동의서를 작성하고, 추가로 제출할 서류는 온라인을 통해 이미지 파일을 올리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우편 및 팩스로 보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신청 요건 및 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온라인신청 이용안내를 참조하면 되며, 문의는 해당 게시판 또는 복지부 콜센터(국번 없이 12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