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영상 제작

▲ 보건복지부가 제작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장애인 차별 사례를 중심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영상.
▲ 보건복지부가 제작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장애인 차별 사례를 중심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영상의 캡쳐 모습.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우리 사회에서 인식부족으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장애인 차별 사례를 중심으로 장애인 인식개선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동영상은 실제 차별을 겪은 장애인 사례와 장애인의 인터뷰를 활용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 방지 인식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동영상은 옴니버스 형식의 재연 드라마 형식으로 채용시험을 볼 때 장애인이 편리하게 확대답안지를 제공하는 모습, 보조견과 함께 마트를 이용하는 모습, 경사로를 통해 휠체어를 이동하는 모습 등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는 모습을 담고 있다.

복지부는 “이 동영상 홍보자료를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단체, 학교, 문화·체육 시설 등 장애인차별금지법 적용을 받는 기관에 제공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료가 필요한 기관·단체는 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자료실, 복지부 블로그 따쓰아리(blog.daum.net/mohwpr/) 등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자막용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