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종합사회복지관 '오픈데이' 행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경윤호)은 지난달 20일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관 오픈데이(OPEN DAY)’ 행사를 진행했다.

오픈데이 행사는 복지관에 대해 잘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했던 지역주민들에게 시설을 알리기 위한 행사다. 복지관에서 진행 중인 사업안내와 사회교육프로그램 체험, 그리고 사진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장난감 도서관과 핑크드림 도서관을 개방해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 가족교육(엄마랑 아이를 이어주는 마법의 선물), 페이스페인팅, 매직풍선, 익살대왕사진 콘테스트, 콜크메모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해 아동들과 부모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 솜사탕, 팝콘, 어묵, 떡볶이 등을 준비한 먹을거리 장터를 열어 지역주민행사가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에 참석한 지역주민은 “평소 지역주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부족해서 아쉬웠는데, 오늘과 같은 행사를 통해 이웃들과 만나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윤은혜 사회복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관에서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알리는 동시에 지역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제주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