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복지관,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풍물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다운복지관은 ‘제2회 전국 발달장애인 풍물경연대회 2012 다운누리풍물한마당’을 오는 4월 14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3인 이상의 지적·자폐성장애인으로 구성된 전국 발달장애인 풍물패(생활시설은 제외)로 다음 달 16일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다운복지관 홈페이지(www.down.or.kr)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복지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478번지(공릉동 656-3) 다운복지관 다운누리풍물한마당 담당자)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에는 공연 동영상 CD(본선 진출팀 선발자료), 참가 신청서 1부, 참가자 전원 복지카드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예선에 접수된 팀 중 본선 진출 팀은 10팀을 선정하며, 다음 달 23일 공지할 예정이다.

다운복지관 관계자는 “다운누리풍물한마당은 다운인을 비롯한 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장애인)의 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해, 여가활동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문화 활동의 장을 마련한다.”며 “또한 비장애인의 관심을 유도해 인식개선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다운복지관(02-3296-2114, 내선 2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