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www.womenpro.or.kr, 소장 조정아)는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도내 여성들을 위해 다음달 12일부터 23일까지 총 10일 간 여성능력개발센터내(용인시 기흥구 소재) 강의장에서 무료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업계획서 작성지도 및 진단 ▲마케팅전략 ▲인사노무 ▲상품기획 ▲기업가정신함양 ▲선배와의 만남 ▲현장 탐방 등이며 온라인교육으로 기초를 쌓고 오프라인교육으로 실무를 지도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대상은 도내 거주하는 여성으로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자, 자신의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사업계획서 초안을 지도·점검받고자 하는 자,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지정 등을 준비하는 자라면 교육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시 제출한 사업계획서 초안을 평가해 총 25명 내외의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교육신청은 센터에서 운영 중인 여성 온라인경력개발센터 ‘꿈날개’ 홈페이지(www.dream.go.kr) 에 회원가입 후, 꿈날개 홈페이지→우먼스쿨→여성창업분야→창업일반→블랜디드 과정 ‘2012사회적기업(마을기업)창업교육 신청’을 수강신청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4월 경기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사회적기업을 설립한 ‘디귿’(www.digd.co.kr) 김두연 대표는 “수원에서 법인을 설립하고, 외국으로 입양되는 아동들을 위한 한글 수제 도장 작업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문화예술사업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 지난해 12월에는 경기 인천 청년소셜벤처경진대회에서 2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센터의 창업교육에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