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노인종합복지관
▲2012 송파구 경로당활성화사업 유관기관 간담회 모습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은 송파구 관내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진행하는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2012 경로당활성화사업 유관기관 간담회’를 4층 다목적실에서 지난 24일 진행했다.

송파구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송파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 송파구지회, 송파구생활체육회, 송파구보건소, 송파구치매지원센터, 건강보험공단 송파지사 등 6개 기관 담당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내용 및 정보 공유,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 중복 예방 및 발전방향을 논의했다.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동안 경로당활성화사업을 독자적으로 진행했던 각 기관 담당자들 모두가 필요성에 공감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동의함에 따라 경로당활성화사업 수행기관들의 활발한 사업연계와 자원공유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송파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활성화사업 담당자 김소희 사회복지사는 경로당활성화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모색함으로 송파구 관내 경로당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해 더 많은 노인들의 사업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 ⓒ송파노인종합복지관
▲2012 송파구 경로당활성화사업 유관기관 간담회 모습 ⓒ송파노인종합복지관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