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민간 어린이집 집단 휴원이 이틀 만에 철회돼 오는 29일부터 정상운영에 들어간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민간분과위원회는 28일 “전국 민간 어린이집 파업을 철회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민간분과위에 따르면 이번 철회는 일시적인 결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천영 민간분과위원장은 이날 서울 계동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손건익 차관과 면담을 가진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복지부가 우리의 요구 조건을 수용해 더이상 휴원은 하지 않기로 했다.”며 “학부모들에게 죄송하다.”고 말했다. 다만 박 위원장은 “6월 말까지 정부의 대책이 마련되지 않을 경우 다시 휴원에 들어갈 수 있다.”며 이번 사태가 재현될 수 있음을 내비췄다.

이에 따라 지난 27일부터 3월 2일까지 예정됐던 어린이집 집단 휴원 사태는 일단락됐다.

한어총과 복지부는 면담 자리에서 민간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된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협의체를 상반기 중에 구성하기로 합의하고 한어총과 지자체 관계자를 포함한 전문가 등을 참여시키기로 했다.

복지부 관계자는 “협의체가 구성되면 학부모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어린이집 운영의 자율권을 보장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어총 민간분과위원회는 △보육료 현실화 △보육교사 처우 개선 △특별활동비에 대한 과도한 규제 철폐 등을 요구하며 지난 27일부터 집단 휴원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